123.jpg

▴참석자 단체사진



3월 25일(토) 오후 2시 고등학생 이상 2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재)선학장학재단(이하 재단)에서 개최한 ‘2023 선학장학 증서 수여식’은 세계평화여성연합(이하 여성연합) 원정화 부장의 사회로 식순의 1부 장학재단 소개, 문연아 이사장(재단)의 인사말, 최영선 회장(여성연합 한국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2부로 자기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이날 장학을 수여한 기초수급 복지 장학생에게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생활비 보조금으로, 성적우수 장학생에게는 더욱 밝은 미래를 위한 격려의 장학금으로 전체 34명(대-12 고-9, 중-8, 초-4: 의대생 포함)의 학생에게 3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장학생 중 한 명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었는데, 받은 장학금으로 힘입어 제가 나중에 성공하고 저와 같은 사람에게 장학금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열심히 하고 도전하는 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금년도 장학금을 수여받은 34명의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후원에 동참한 다수의 기관·기업체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후원 기관·기업체: (재)중앙노동경제연구원, 매그놀리아의료재단, (주)세계일보, 제이씨, 휴먼빌서비스, 선원건설(주), 유지재단, 용평리조트, 세계평화여성연합 김수연 한국회장, 천주평화연합 이현영 회장, 선학학원 송용천 이사장, 선학학원 정세근 상임이사, 세계평화여성연합)


한편, (재)선학장학재단(이사장 문연아, 이하 장학재단)은 1993년 세계평화여성연합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출발하여 현재까지 30년째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장학재단이다. 1995년 5월 22일 (재)선학장학재단으로 승격하고, 초대 최원복 이사장, 2대․3대 정대화 이사장이 역임했으며, 현재는 4대·5대 문연아 이사장이 책임을 맡고 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그동안(2017년부터 2021년까지) 효정세계평화재단의 원모평애장학원의 모든 일정에 맞춰 오리엔테이션, 장학증서 수여식, 꿈 캠프를 진행했지만, 2022년부터는 여성연합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독립적으로 장학증서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2.jpg

▴문연아 이사장의 인사말




12.jpg

▴2부 질의응답



72.jpgnoname012.png
▴장학증서 수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