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WP 여성지도자 섭리 특별교육
WFWP 여성지도자 섭리특별교육
2015년 6월25일(목)~26일(금)/무창포 비체펠리스
성화3주년 기념 "WFWP 여성지도자 섭리 특별교육"이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무창포 비체팰리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문연아 회장을 비롯한 본부 임직원과 광역시, 도 및 서울 구지부장 등 52명이 참석 하였으며, 세계평화교수협의회 후원으로 실시했다.
특별교육은 참아버님 성화 3주년을 맞이하여 내적 정성기대조성과 천일국과 조국광복, 신종족적 메시아에 대한 정확한 이해, 국가복귀를 위해 활동하는 지부장들의 역량강화, 참부모님 UN섭리 이해 등을 목적으로 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부장들을 교육함으로써 식구들의 양육과 비전 2020 승리를 위해 마련 되었으며, 교육 내용은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의미, 섭리사관으로 본 UN의 역사 및 참어머님, UN 탄생 70주년 축하와 새로운 지표 제시, DMZ 세계평화공원조성과 제5 UN 사무국 한반도 유치에 대한 참부모님의 섭리적의미, 신종족적 메시아 사명완수를 통한 천일국 확장과 조국광복의 주제로 진행 됐다.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위해 북한과의 신뢰관계 필요
제1 강의는 '한반도DMZ 세계평화공원 조성의 의미'에 대해 정시구 교수(선문대)가 강의 하였고, 정 교수는 DMZ 형성의 역사적 배경부터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문제들, 제5 UN 사무국 유치의 필요성 및 그에 따른 연구들에 대해 설명 했다.

제5 UN사무국은 종교와 종교간의 화해를 위해서 UN상원의로서 역활
제2강과 3강은 ‘제5 UN사무국 한반도 유치 제안의 배경’이란 주제에 대해 박중현 회장(한반도 평화 국제협력 네트워크)이 강의하였다.
2강에서는 ‘섭리사관으로 본 UN의 역사: 새 평화문화의 탄생지 제5 UN사무국’이란 주제를 가지고 한반도 섭리와 연결되어 UN의 역사와 사명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미국 뉴욕UN 본부는 전쟁방지, 제네바 UN사무국은 인권증진, 비엔나 UN사무국은 핵무기감축, 나이로비UN 사무국은 환경문제, 제5 UN사무국은 섭리적으로 종교간의 화해를 위한 UN 상원의 역할을 해야’ 하며, 제5 UN사무국 한반도 유치의 당면성, 3강은 ‘참어머님, UN탄생 70주년 축하와 새로운 지표 제시’에 대해 강의하였다. 지난 5월 1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UN사무국에서 있었던 국제회의에서 참어머님께서 제시하신 새로운 제시, ‘하나님 주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UN은 참부모님의 섭리를 위해서 출범
이 날 마지막 4강의로 ‘DMZ세계평화공원 조성과 제5UN사무국 유치에 관한 참부모님의 섭리적 의의’에 대해 오택용 교수(선문대)는 참부모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유엔섭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참부모님의 사명은 과거청산과 새 역사창조로, 유엔섭리는 지상에서 횡적으로 새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라 하며, 나라를 찾는 것은 우리들의 책임’임을 강조 했다.
신종족 메시아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둘째 날 강의는 1강 천주의 중심자리로 본 천일국과 실체 천일국, 2강 신종족 메시아의 섭리적 의미, 3강 실체말씀 선포 천주대회와 하나님의 조국광복을 제목으로 오택용 교수가 천일국과 실체천일국의 의미와 실체천일국 백성이 되기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 신종족 메시아의 사명, 우리의 책임에 대하여 강의 했다.
실체 천일국은 하나님과 인간이 같이 사는 나라이고, 신종족 메시아 사명은 축복이 필수인 것처럼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절대적 천명이므로 "된다, 안된다를 고민하지 말고 했느냐, 안 했느냐를 고민하자. 또 하나님의 뜻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길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강의를 마무리 했다.


참된 여성지도자의 길을 가는 여러분이 되어 주시길
문연아 세계회장은 폐회인사에서 ‘섭리 특별교육은 참석한 지부장들이 참부모님의 섭리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소속된 지역의 책임자로서 어머니로서, 여성 지도자가 되어 신종적메시아 사명과 비전2020을 반드시 승리하자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