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갈등 해결을 위한 소통 기술 개발과 역량강화를 목표로 지난 8월 30일과 31일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 워크숍에는 전국의 여성연합 회원 및 NGO 활동에 관심 있는 총 23명의 참가자들이 함께하여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헀습니다. '소통 워크숍'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진행된 '평화통일 웰니스 프로그램'은 통일이라는 주제를 평화와 치유를 경험하는 웰니스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새로운 통일 교육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교육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웰니스 통일학교’와 분단현장 탐방 및 웰니스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는 ‘웰니스 평화 여정’의 2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 8-9월에 개최된 '평화통일 웰니스 프로그램'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여성연합은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29일까지 전국 4개지부에서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개최된 '스탐쓰담 성장일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가족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상담사업으로 2022년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구가족사랑1%운동'은 UN SDGs 목표달성을 위해 국내 저소득층 지원, 저개발국가 구호와 개발, 대북 지원, 긴급재난구호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잠비아 칠랑가 지역에서 가뭄과 빈곤에 시달리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식량 및 의료 지원을 실시했습니다. '지구가족사랑1%운동'에 항상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가자아이드림은 2007년 이스라엘의 봉쇄 정책 이후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만성 질환 치료와 생활 지원 등을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여성연합은 2023년 10월 7일에 시작된 공습으로 피해를 입은 팔레스타인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은 현장에서 부상을 입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오늘도 밤낮없이 의료지원을 전개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의료구호협회(PMRS)를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심각한 굶주림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질병에 시달리는 가자지구 아이들이 건강하게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가자아이드림'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