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지위위원회는 매년 국제여성의 날(3월 8일)을 기점으로 약 2주간 UN 회원국 정부대표단 및 의회 대표단이 뉴욕 유엔본부에 모여 여성의 인권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정책과 입법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유엔 여성기구 주관 행사입니다. 제68차를 맞이한 2024년 CSW는 3월 11일부터 22일까지 뉴욕 유엔본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기간에 여성연합이 뉴욕 유엔본부 인근에서 개최한 총 4개의 병행포럼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여성연합은 1992년 4월 10일에 창설되어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창립 기념일을 맞이하기에 앞서 지난 3월 21일 본부 4층 세미나실에서 창립 3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은 특별히 여성연합과 오랫동안 함께한 정년퇴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수여하고, 신임 지역 회장들에게는 격려와 응원의 임명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재)선학장학재단은 3월 30일 오후 2시 ‘2024 선학장학 증서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날 수여된 장학금은 성적우수 장학생과 기초수급 복지 장학생 총 34명이 바쁜 학업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은 미래를 향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달되었습니다.
1월 15일 '제6차 효정나눔 희망성금' 전달식에 참여한 노정하 동장(청파동 주민센터)과 최영선 한국회장
'지구가족사랑1%운동'은 UN SDGs 목표달성을 위해 국내 저소득층 지원, 저개발국가 구호와 개발, 대북 지원, 긴급재난구호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청파동주민센터를 통해 청파동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중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지구가족사랑1%운동'에 항상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가자아이드림은 2007년 이스라엘의 봉쇄 정책 이후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만성 질환 치료와 생활 지원 등을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여성연합은 2023년 10월 7일에 시작된 공습으로 피해를 입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은 현장에서 부상을 입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오늘도 밤낮없이 의료지원을 전개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의료구호협회(PMRS)를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심각한 굶주림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질병에 시달리는 가자지구 아이들이 건강하게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가자아이드림'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