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공원 충효탑 기념 사진
세계평화여성연합 광주전남도지회(회장 엔도하루미)는 지난 23일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현충탑 참배와 추모,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호국영령의 희생 정신을 기렸다.
이날 여성연합 회원 40여 명은 '당신이 계셨기에 오늘 우리가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광주공원 현충탑과 위패봉안소에서 참배와 추모식 및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위패 영안소 분향추모행사는 황은미 청년부장의 사회로 대표자들의 분향, 헌화, 묵념을 시작으로 엔도하루미 광주전남도지회장의 환영사, 조창언 광주전남 상임고문의 격려사, 김용임 광주광역시의원의 축사, 봉사활동, 양혜령 전 광주광역시의원과 최기영 북구의원의 참배 및 방문 격려가 이어졌다.
추모 행사 에 이어 현충탑, 위패봉안소 주변 부조물들을 닦고, 주위의 쓰레기와 잡초 등을 제거하면서 무더운 여름에 나라를 위해 피와 눈물로 희생한 영령들앞에 봉사의 땀방울로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일정을 마쳤다.
엔도 하루미 지회장의 환영사(사)세계평화여성연합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전국 여성연합 지부의 회원들과 함께 날짜를 정해 동시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6월 23일을 기해 전국 동시 봉사 시행 5회차로 전국 165개 지부에서 2천명의 회원이 함께 참여했다.
▶ 원문 기사: 호국보훈의 달 추모 및 봉사활동 (mdilbo.com)
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