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보세요’라는 제목으로 세계평화여성연합 은평지부에서 참가정학교를 열었다.
총 12주간, 부부교육, 부모교육, 자녀교육을 진행하게 되는데 우선 7월 3일은 설레임이라는 제목으로 첫번째 여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스브레이크로 서로의 마음문을 열고, 별칭짓기, 약속 정하기, 강점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나눔의 시간을 통해 서로가 서로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하게 되었고,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두번째 만남은 7월 10일, 듣기와 말하기라는 제목으로 경청과 공감, 그리고 아이메시지 등을 공부하였다. 사랑하면서도 잘못된 의사소통의 방법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었던 각자의 모습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혀보는 시간을 통해 행복한 대화의 첫걸음을 시작하였다.
세번째 만남은 7월 17일, 나를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가진 애니어그램 시간이었다. 이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부부간에, 부모와 자녀간에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이 사실은 기본적인 성격유형의 차이에서 온 것임을 알게 되고,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참가정학교를 통해 얻게 된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서로를 사랑하고 위하는 데에도 우리의 노력이 들어가야 함을 깨닫고 더욱 노력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