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사)세계평화여성연합

[중부매일] 세계평화여성연합 천안시지부, 천안마틴공원 참배식·청소봉사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천안시 지부(회장 에노키 아케미, 이하 여성연합)는 지난 22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천안 마틴공원(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401)에서 여성연합 회원 40명과 청소년 10명이 함께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연합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전국 여성연합 지부가 함께 날짜를 지정하여 동시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은 전국 동시 봉사 시행 7회차로 전국 197개 지부에서 2천400여명의 회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천안시여성연합 회원들은 매주 토요일 천안삼거리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대상으로 수제떡 만들기 및 배달봉사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청소 봉사를 마친 후 진행된 참배식에서 조순선 충남도회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소중한 기회"라며, "참여하는 모든 회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역사를 기억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 다가오는 11월에 또 다른 전국 동시 봉사활동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한 환경 지킴 캠페인 '줍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문: 세계평화여성연합 천안시지부, 천안마틴공원 참배식·청소봉사 < 인물 < 사회 < 기사본문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jbnews.com)

공유하기

댓글 0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