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학장학재단(이하 재단)은 3월 22일 오후 2시 34명의 장학생들이 함께한 가운데 ‘2024 선학장학 증서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증서수여식은 원정화 부장(세계평화여성연합)의 사회로 시작되어 1부 장학재단 소개, 문연아 이사장(재단)의 인사말, 최영선 회장(여성연합 한국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2부로 장학생 자기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2025년 선발된 기초수급 복지 장학생에게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생활비 보조금으로, 성적우수 장학생에게는 더욱 밝은 미래를 위한 격려의 장학금으로 전체 40명(대-13 고-12, 중-6, 초-3, 기타-6)의 학생에게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문연아 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선학장학재단은 장학생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좋은 길을 찾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했고, 현실의 많은 것이 걱정이 되겠지만 연연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의 미래에는 더욱더 성장하고 여러분 보다 더 어린 세대도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그런 사람으로 성장하길 부탁한다”고 장학생들에게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장학생 중 한 명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업에 매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배움을 통해 성장하여, 저 또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훌륭한 어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금년도 장학금을 수여받은 40명의 학생들이 바쁜 학업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은 미래를 향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재단은 후원에 동참한 다수의 기관·기업체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후원 기관·기업체: ㈜티아이씨, (재)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유지재단, ㈜제이씨, (재)중앙노동경제연구원, ㈜휴먼빌, 모나 용평, ㈜일화, 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일보, 선문대학교)
댓글 0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